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에서는 개인적인 사업을 하거나 회사를 설립하고 사업을 할때에는 반드시 사업자등록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간혹 사업자 등록번호가 알고 싶다던가 할때 상호밖에 모르겠거나 한다면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시간의 사업자등록번호찾기 상호로 찾는방법 포스팅을 한번 잘 보시고 알고 싶은 정보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찾기 상호로 찾는방법

 

사업자등록번호나 상호명은 통신판매업을 하는 쇼핑몰들에게선 쉽게 찾을수 있는데요.

쇼핑몰의 하단에 표기하도록 법적으로 재정을 해놓았기 때문에 안하면 법적으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전 쇼핑몰직원이기 때문에 확실합니다.

인터넷공정거래쪽에서 전화 와서 기본적인 홈페이지 툴 수정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기 때문에 틀을 맞출수밖에 없습니다.

 

어쨋든 상호만 알고 있는 상태에서 사업자등록번호찾기를 하는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우선 포털사이트에서 '공정거래위원회' 사이트로 들어가도록 합니다. 여러가지 포스팅을 하면서 느끼는거지만 나라안의 갖가지 서비스들이 늘어나면서 각부처기관도 엄청나게 늘어난것을 느낍니다.

 

사업자등록번호찾기 상호로 찾는방법

 

보이는 공정거래위원회 대문페이지에서 정보공개 - 사업자등록현황을 들어가보시시오.

그러면 사업자등록현황 부분에 통신판매사업자 방문판매사업자 전화권유판매사업자 다단계판매사업자 후원방문판매사업자로 나뉘어서 나오는걸 알수 있습니다. 통신판매사업자야 일반사람들이 쇼핑몰을 이용하다보면 알아야할 경우가 생길수도 있으니 알아두면 좋겠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찾기 상호로 찾는방법

 

예를들기위해  통신판매 사업자 쪽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그러면 위의 빨간네모박스로 표시한곳에서 검색조건에 사업자등록번호 상호 대표자 형식으로 검색할수 있는 옵션이 있는데 이중에 상호를 선택하고 상호명을 우측 칸에다 적어 넣은뒤 '검색하기'를 누른뒤 검색된 목록을 클릭하여 열어보십시오.

 

사업자등록번호찾기 상호로 찾는방법

그러면 위와 같은 모습의 통신판매사업자등록을 한 업체의 내용이 간단히 나오게 되는데요.

통신판매번호와 표시해둔 사업자등록번호 그리고 신고일자와 전화번호 이메일등이 쭉나오고 사업장 소재지까지 나옵니다.

그리고 대표자의 이름까지 나오지만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이름은 가린체로 나오는군요.

 

이렇게 간단히 사업자등록번호찾기 상호로 찾는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위의 홈페이지 기능을 이용하는데 공인인증서같은 것이나 로그인을 통한 조회가 필요한것이 아니라 그냥 상호명만으로도 조회가 쉽고 간편하게 되기 때문에 쉽게 사용하실수 있을겁니다. 그런데 설마 사업자등록을 하신분들중에 자신의 사업자등록번호를 잊어버려서 이포스팅을 보시는분들은 안계시겠지요? 후후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