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최근 영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없는 시간을 쪼개가며 인터넷강의로 영어공부를 하고 있는데 그래도 꾸준히 하니까 시작하기전보다 영어의 뜻이 눈에 들어오고 소리가 들리기 시작하더군요. 영어공부를 하면서 가장 중요하다고 느낀게 빠르게 진도를 나가는게 아니라 학습할때 집중과 복습이라는걸 깊이 느끼고 있습니다. 학창시절에 이런걸 느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영문법검사기 사이트 사용방법

 그리고 조금씩 영어가 들리고 영작이 가능해지니 점점 표현하고 싶어지는 말들이 많아지기 시작합니다. 헌데 인터넷강의만 듣고 있다보니 내가 영작을 한것이 정말 말이 되는 이야기인지 아닌지 판가름하기 힘들때가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자신의 영작을 맞는지 확인시켜주는 영문법검사기를 제공해주는 2개의 사이트를 소개하고 사용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첫번째 언어과학사이트

 

영문법검사기 사이트 사용방법

 

 포털사이트에 '언어과학' 이라는 사이트를 검색하시면 위와 같은 대문페이지가 나옵니다. 그곳에서 상단에 'EONEO LAB' 이라는 글자가 보이는데 그곳을 클릭하고 들어가보세요.

 

영문법검사기 사이트 사용방법

 

그안에는 꽤 다양하게 문자와 관련된 기능들이 놓여 있는데 그중에 우리가 필요로 하는 '영어 문법검사기'는 첫번째 에 있습니다. 바로 클릭하세요.

 

영문법검사기 사이트 사용방법

 

 그럼 위와 같은 영문법 검사기가 나오는데 우측에 제가 일부러 짤막한 영문자를 일부러 틀리게 적으니 오역된글자를 알려주면서 왜 틀렸는지 자세하게 밑에 예문에다가 표시까지 해주더군요. 이런 자세한 검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검사하는데 시간은 걸립니다만 영어 초보자들에겐 매우 좋은 검사기가 아닐까 합니다.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이 영문법검사기는 하루에 3000회 밖에 이용을 하지 못한다는겁니다. 아무래도 홈페이지 트래픽에 부하가 걸릴수도 있기 때문에 그러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사람당 3000회가 아닌 이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사람들 총 합해서 3000회 인것 같습니다. 제가 한번 사용하기전에 한 백몇건이 깍여 있는것을 보아하니 말이지요.

▦두번째 NOUNPLUS

 

 

 nounplus 는 포털사이트에서 이대로만 검색해도 나오는 외국인이 운영하는 사이트 입니다. 문법검사를 하기위해선 홈페이지 접속한뒤 'GRAMMAR CHECK' 부분으로 들어가시고,

 

 위의 검색창에 자신이 확인하고자하는 영어 문자를 적어 넣습니다. 그랬더니 아래에 제가 적어 넣은 내용중 틀린부분을 귀신같이 찾아내어 틀린부분을 찍어내주는 기능을 발휘합니다. 단 언어과학사이트처럼 왜 틀렸는지에 대한 자세한설명은 나오지 않습니다. 그러나 언어과학 사이트와 다르게 장점이라면 검사시간이 빠르고 횟수에 제한이 없다는 점이 되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