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겨울철 집안습도 올리는방법

스스쿠잔 2017. 1. 18. 11:00

이번 포스팅에서는 겨울철 집안습도 올리는방법 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합니다.

겨울철에 습도관리를 하는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실분들은 알것이고, 모르는분들도 계실겁니다. 겨울철 습도 관리가 중요한 이유는 겨울천 건조함으로 인해 피부가 상하고 아침에 일어날때 눈의 표면이 건조해져 뻑뻑한 이물감과 목안이 칼칼하고 코안이 건조하여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습도가 높은것보다 낮은환경에서의 감기가 더 잘걸린다고 하니 집안습도를 적정량으로 조절해주는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실겁니다.

그럼 짐안 습도를 조절할수 있는 방법 3가지 정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습기 혹은 숯과 수경식물 이용

가습기를 이용하여 하는 방법은 집안의 습도를 조절하는 대표적인 방법이지요. 그런데 요즘에는 옥시 사건도 그렇고 가습기를 매일매일 깨끗이 관리 해주지 않으면 곰팡이가 서식하기 최적의 환경이라는것을 사람들이 알고부터는 가습기 사용을 꺼려하기 시작합니다.

그 이후에는 가습기를 대체로 할수 있는 숯이나 수경식물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졌는데요. 숯은 사람에게 좋은 성분을 내뿜는다고 대대적인 광고를 했엇지요. 숯 자체는 물을 많이 빨아들인뒤에 그걸 공기중으로 뿜어내는 특성이 있어서 집안 곳곳에 배치 해놓은면 적당한 습도유지를 하는데 적당하답니다.

그리고 수경식물은 일반적인 땅에서 자라는 식물과 다르게 고인물 위에서 자라는 식물을 뜻하는데 이런 식물 또한 자연친화적인 가습기 역할을 하여 집안의 습도와 신선한 공기를 제공하는데 매우 유리하답니다.

 

 

2. 젖은 빨래나 수건

젖은 빨래나 수건을 걸어 놓는것만으로도 건조한 방안의 습도를 유지하는데 유리한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이라면 오랜동안  한수건을 적셔서 사용할경우 섬유에 곰팡이 세균이 번식할 위험이 있으며, 빨래 같은 경우 강력한 화학세제를 사용하여 세탁을 하였기 때문에 밀폐된 공간에서 빨래감을 널어놓게 되면 기관지를 상하게 해 몸에 해로울수 있습니다. 그러니 적당량의 빨래를 널되, 환기를 자주 시켜주는것이 중요합니다.

 

3. 분무기 사용

일시적으로 방안의 습도를 빠르게 올리는 방법으로 분무기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는 가습기와 같은 용도인데 분무기를 사용해서 일시적으로 습도를 높임과 동시에 공기중의 먼지를 잡고 공기의 움직임을 활발히해서 방안 온도를 높게 유지하는 역할도 할수 있습니다. 다만 바닥에 쌓인 먼지를 바로 닦아주는것이 좋겠지요? 안그러면 곰팡이나 세균이 번식할테니 말이지요.

 

겨울철에는 습도를 유지해주는것 만큼이나 환기도 중요시해야 합니다. 그래야 신선한 공기가 들어와서 건조함을 한결 날려 버릴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세균번식을 막기위해서라도 환기와 습도조절은 꼭 필요합니다. 한번에 10분정도 하루에 2~3번정도 환기를 해준다면 건강하게 겨울철을 보낼수 있을겁니다.

이상으로 겨울철 집안습도 올리는방법 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