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검버섯생기는이유 와 예방법

스스쿠잔 2017. 4. 25. 06:00

 오늘은 세월이 무심하게 느껴질정도로 느껴지게 하는 검버섯이생기는이유 에 대해 알아보고 검버섯예방 도 살펴보려 합니다.

 

 

 보통 나이가 들면 자연적으로 생긴다고 생각하는 검버섯의 이름은 지루 강화증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런 피부 검버섯 들의 경우 보통은 자외선의 영향이 큰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날에 대기권의 오존층이라 부르는 막이 얇아지면서 자외선이 투과되는 일이 많아졌는데요. 이런 현상이 심해지다보니 선크림이 없이는 밖을 돌아다니기 힘들정도로 굉장히 심해진것을 느끼실겁니다.

 


  그런데 아무리 자외선의 영향이 크다고 해도 왜 젊은 사람들보다 나이가 든 사람들에게서 검버섯이 많이 생기는걸까요? 야외 활동은 솔직히 젊은이들이 더욱 많은데 말이지요.

 

 

 보통 젊은이들의 피부를 검사해보면 피부저항력(탄성) 과 재생력이 나이 든 사람들보다 좋다는건 알고 계실겁니다. 그런데 사람이 40세이상 넘어가게 되면 피부탄력이라던지 재생력이 현격히 떨이짐으로 동인한 조건에서의 노출이라도 노인에게서 더 많은 검버섯 형태가 나타낼수 있는겁니다.

 

 

 물론 어린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자외선 노출에 쉽게 피부가 달아오르고 검버섯처럼 피어오르는 모습을 볼수 있는데요. 이것은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피부 면연력이 일반 사람들보다도 약하기 때문에 어린나이부터 일찍 발생하룻도 있다고 하는군요.

 

 

 보통의 검버섯이 생기게 되면 자연치유적으로 사라지지 않습니다. 시술을 해서 검버섯 제거 하더라도 계속적으로 자외선을 받게 되면 검버섯이 자꾸 생길 우려가 있지요. 그래서 조금이라도 일찍 피부관리를 하고 비타민이 다량함유된 음식도 골고루 먹어주면서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외출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주도록 하는데 자외선차단제마다 차단지수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SPF 30 이상의 제품을 사용하여 골고루 바르고 외출해주시고,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는 역할을 하는 비타민C 를 섭취해주시는것이 예방법으로 매우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귤 레몬 오렌지 자몽등을 먹어두면 좋겠지요.

 

 

 얼굴 손 검버섯 이 생기려는 조짐이 보이시면 집에서 검버섯 없어진다는 약을 먹거나 바르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런약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한번변형되기 시작한 피부는 오직 시술로만 없앨수 있기 때문에 과대 과장광고에 속지마시고 차라리 시술로 해결을 보시기 바랍니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녹차 의 효능 과 부작용  (0) 2017.04.30
십자인대 파열 재활 운동들  (0) 2017.04.29
오이 부작용 과 몸에좋은 효능  (1) 2017.04.22
손바닥 한포진 원인과 증상  (0) 2017.04.19
조현병 진단기준 및 증상  (0) 2017.04.14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