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는 늘 매해 매달에 있는 제철음식을 찾아서 먹는편입니다. 어린시절에 어른들이 제철과일 제철의 식재료를 찾아서 먹는걸 보고 왜 그렇게 그런걸 중요시할까 가볍게 넘겨버렸는데요. 나이가 들고나니 그 심정이 이해가 가더군요.

 

 

 

 나이가 30이 넘어가면 먹는 족족 몸에서 바로바로 증상이 나타난다고 해야 할까요? 영양이 부족한 음식을 먹으면 기운이 없고, 고지방음식을 먹으면 살이 바로 바로 찌면서 소화를 못시키는 음식을 먹으면 하루종일 더부룩한 기분 나쁜 상태로 지내야 하기 때문에 나이가 먹을수록 음식의 중요성에 대해 새삼 느끼게 됩니다.

 

 

 그런데 이제 이런 제철음식들에 관심을 가지게 되더라도 어떤달에 어떤 제철과일들이 나오고 한다는걸 잘 아는 어른들에 비하면 모자른면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그런데 다행히도 젊은 세대들에게는 IT 기술이 있기 때문에 쉽게 이런 정보를 확인해볼수 있는데요. 네이버 검색창에 '제철 과일' 이라고 검색해보시면 5월이 제철인 음식들이 소개되어 확인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제철음식의 효과들은 클릭하여 링크타고 들어가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두릅 : 4~5월의 제철 채소로 단백질이 매우 풍부하고 비타민 A 와 C 칼슘 섬유소질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 를 하는 분들에게 좋은 식재료가 될수 있습니다.

 

쭈꾸미 : 3~5월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로 성인병 예방에 좋고 DHA 등 불포화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피로회복을 시키는 타우린이 다량 포함되어 있어 천연 건강회복제로 불릴만 합니다.

 

딸기 : 1~5월 과일은 비타민C 가 풍부한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고, 딸기속의 일라직산 성분은 암세포를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간식으로 적당하다고 합니다.

 

 

취나물 : 3~5월 취나물의 가장큰 특징은 염분을 배출하는 기능입니다. 칼륨이 굉장히 많이 포함되어 있어 우리몸의 염분을 내보냄으로서 다이어트 효과에 도움을 준다고 할수 있습니다.

 

장어 : 5~6월 장어는 보통 보신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만 지질 함량이 높아 섭취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매실 : 5~6월 많은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고, 저열량으로 저지방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키조개 : 4~5월 키조개 안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트리는 타우린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피부회복에도 큰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멍개 : 5월 딱 5월이 제철인 멍개는 콜레스테롤 과 혈당을 감소시켜 변비를 방지하고 비만 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뇨병 예방에도 조흐며, 노화방지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슬기 : 5~6월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시력보호는 물론이고, 숙취해소에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슬기 안에는 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하여 간기능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아주 좋은 식재료라 할수 있겠습니다.

 

참다랑어 : 4~6월 참다랑어 안에는 DHA EPA 성분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현괄계 진활을 예방하는데 아주 좋은 역할을 합니다. 특히 동맥경화와 고혈압 예방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소라 : 3~6월 소라에는 아연 엽산등 무기질이 잔뜩 함유되어 있고, 두부와 함께 먹을때 두부의 단백질들과 함쳐져 더 좋은 효과를 낼수 있는 식재료 입니다. 특히 열량이 적고 저지방이라 다이어트를 하는데에 좋은 식단 재료가 될수 있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