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처럼 블로그를 운영하시거나 게임 스샷 혹은 웹페이지 일부분을 스샷을 찍을때 스샷 프로그램들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그런데 저 같이 블로그 글을 쓰거나 어디 글을 올릴때 이미지 자체에 간단한 표시를 하고 싶은데 그림을 다루는 툴에 익숙치 않은 분들은 난감할수가 있는데요.
저는 포토샵등 툴을 잘 다룬다고 말할수 있겠지만 포토샵 프로그램을 키고 수정작업을 하기에는 너무 간단한 작업들은 귀찮기만 합니다. 그래서 제가 써본 스크린샷 프로그램들중에 가장 간편하면서 있을거 있는 스샷 프로그램을 소개 시켜드리고자 합니다.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제가 아래에 링크 해드린 주소로 가셔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시구요.
https://app.prntscr.com/en/index.html
설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설치를 하시면 작업 표시줄에 라이트샷이 활성화 됩니다. 그럼 필요한 스샷 이미지가 있다면 키보드 에 있는 'print Screen Sys Rq' 라는 키를 누르면 화면이 어두워지면서 스샷으로 만들 영역을 지정 할수 있습니다.
라이트 샷 프로그램은 설정 또한 지정할수 있습니다. 라이트샷 아이콘에 우측버튼을 누르면 'Option' 이 나오는데요. 눌러서 들어가게 되면 각 설정이 창이 나오는데요. 환경설정창은 스샷으로 안 찍혀서 어쩔수 말로 설명해야 겠네요. 스샷을 찍을때 마우스 커서가 보이게 하는지 하는 설정이랑 스샷을 저장할때 알림 메시지를 보여줄지 스샷 단축키 키워드 변경 그리고 스샷 이미지의 포맷을 jpeg 로 할지 png로 할지 설정하는등 옵션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라이트 샷의 강점은 아무래도 스샷을 찍을때에 밑줄을 긋는다던지 화살표 혹은 네모박스등 주요부위에 체크를 할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진을 스샷하고 편집프로그램을 열고 수정하는 번거로움을 줄일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번거롭게 포토샵을 열어서 사용하지 않고 라이트샷을 주로 이용합니다. 스샷 프로그램이 필요하신분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컴퓨터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계식키보드의 종류 4가지 알고 사자 (0) | 2017.10.11 |
---|
- Total
- Today
-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