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도합 12년을 의무교육으로 학교에 메여 살고 있고, 살았습니다.

근대화를 빨리 이루지 못해 일본에 지배를 당했던 여파였던 탓일까요? 국민 모두의 교육수준이 올라가야 된다는 생각 때문이였던건지 의무교육이 생긴건지 확실치 않지만, 교육을 받을 평등함을 이룩했기 때문에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사람답게 살수 있게 된건 분명합니다.

 

워크넷 직업심리검사 나의 직업적성찾기

그런 장점이 있는 반면 12년의 의무교육으로 인해 각자의 개성이 죽고 스스로 생각하고 학습하는 창조력은 매우 떨어지는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런 문제점은 대학교를 졸업하고 직장을 찾을때까지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것이 무엇이고, 잘할수 있는것이 무엇인지 알지 못한체 그져 더 많은 연봉을 받기위한 삶을 살아가게 되는데요. 자신의 적성을 자신 스스로 알지 못하기 때문에 잘다니는 대기업을 때려치우고 자기가 하고 싶은일을 늦게나마 찾아서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워크넷 직업심리검사 나의 직업적성찾기

 

만약 워크넷 직업심리검사 나의 직업적성찾기 를 이용하여 자신의 본래의 적성에 맞는 일을 찾았다면 어땟을까요?

지금의 사회 행복도지수는 훨씬 높아지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사회에서 모두가 하나같이 한정된 똑같은 직업을 얻기위해 피터지게 싸우고 올라가 그안에서도 자신들의 등급을 스스로 매겨버리는 이런 불쌍한 사회

 

워크넷 직업심리검사 나의 직업적성찾기

 

하루빨리 자신의 적성에 맞는 일을 하라고 충고 해주고 싶습니다.

인생은 한번 자신이 일할때 쉽게 행복을 얻을수 있는데, 굳이 행복을 얻기위해 더많은 돈을 필요로 한다는건 참 아이러니한 이야기가 아닐수가 없습니다.

사설이 꽤 길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신의 적성에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워크넷에서 제공하는 직업적성검사를 할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워크넷 직업심리검사 나의 직업적성찾기

 

우선 워크넷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대문 페이지가 나옵니다.

그중 빨간네모박스 표시를 해놓은 직업심리검사라는 항목이 나오는데요. 이곳으로 들어가면 오늘 알려드리고자 했던

직업검사를 무료로 할수 있는 부분이 나오게 됩니다.

 

워크넷 직업심리검사 나의 직업적성찾기

 

직업심리검사에 들어가면 이제 좌측에 직업심리검사소개 직업검사실시 부분이 나오는데 직업검사실시에 들어가면 적성검사를 할수 있게 됩니다.

심리검사결과조회 같은경우에는 자신이 검사를 했던 적성검사가 기록되는 곳으로 성인의 경우 워크넷 회원 가입을 해야지만 적성검사를 볼수 있지만 청소년의 경우 비회원일때도 적성검사를 볼수 있습니다. 단 비회원으로 적성검사를 본 결과는 처음 적성검사를 볼때 입력한 이메일주소를 통해서 일주일간 조회가 가능하답니다.

 

또한 워크넷에서는 인터넷으로 자신의 적성검사의 내용으로 전문 심리검사담당자와 온라인으로 상담이 가능한데

'직업심리검사상담'부분에서 게시판 상담이 가능합니다.

 

워크넷 직업심리검사 나의 직업적성찾기

 

청소년 대상 심리검사에서는 청소년의 흥미나 직업정성 등을 고려 해볼수 있는 테스트가 마련되어 있으며,

 

워크넷 직업심리검사 나의 직업적성찾기

성인들 대상으로는 직업의 가치관과 창업적성 등 자신의 역량에 맞춘 직성 검사테스트를 해볼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워크넷 직업심리검사 나의 직업적성찾기 를 알아보았는데요.

살면서 자신의 꿈이 없이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사람은 꿈꾸면서 살아가는 동물입니다. 꿈꾸는걸 멈추는건 죽은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꼭 자신의 적성에 맞는 하고싶은일을 하면서 살기 바라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