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반정보

2018년 병사 월급 인상표

스스쿠잔 2017. 9. 13. 16:33

제가 2008년 군전역을 한지 벌써 9년이 지났네요. 지금은 민방위 1년차 교육까지 받은 상태라 완전 아재가 다됐습니다. 제가 군복무를할때 입대할때와 전역할때도 군내무생활분위기는 많이 바뀌었고 9년이 지난 지금도 많이 바뀌었으리라 생각이 되는데요.



그래도 결국 현역 복무 하는 사람들 나름대로의 고충이 있는것이기 때문에 긴 시간동안 군복무하면서 정말 욕이란 욕은 다할듯 싶습니다. 


매년 국군장병들의 월급 인상 이야기가 많이 나왔었는데요. 반대하는 사람들은 늘 재정문제를 핑계로 이야기를 들었었지요. 그런 사람들은 군대나 갔다오고 그런소리를 하는지 모르겠네요.



어쨋든 위의 표가 일반 병사별 월급 인상 가격표입니다. 특히나 2017년에서 2018년으로 넘어오는 시점에 인상률이 80% 나 됩니다. 어떻게 보면 그동안 워낙 돈이 적었기때문에 크게 느껴질수 있겠지만 여전히 한달 월급이 100만원도 안되는 이 현실이 안쓰럽기만 합니다.


하루빨리 병사들월급이 기본 백만원때까지 상승할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군요. 아니면 인구수도 줄어드는 모병제도를 확대하여 개개인의 전투력도 높이고 월급도 높이고 일석 이조의 효과도 구현하면 좋겠습니다.



보고 있자면 아무리 남북한 통일이 되고 평화의 시대가 도래 한다고 하여도 그다음에는 중국을 핑계로 꾸준히 징병제를 고집할것 같습니다. 언젠가는 징병제에서 모병제로 바뀌어야 할순간이 오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죽기전에 그런 세상을 볼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