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새집증후군 에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어떻게 하면 새집증후군을 예방하고 없앨수 있는지에 대해서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 새집증후군의원인

 새집증후군이 생기는 가장큰 원인이라고 한다면 새집의 건축자재들에서 내뿜는 포름알데히드가 기준치의 2배이상 나오기 때문인데요. 보통 새집에 들어가면 새집냄새가 좋다고들 하시는분들이 계시는데 솔직히 그다지 좋은 성분이 섞여 있는것은 아닙니다. 피부나 호흡기가 민감한분들경우에 예민하게 반응하게 되지요.

 

 

새집증후군 증상

 새집에서 나오는 포름알데히드는 가장 자극이 심하게 받아들일수 잇는 눈이나 목이 아플수 있고, 휘발성 유기화합물 즉 VOC 의 경우 천식과 비염의 증상들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천식성 기관지염을 앓고 있는데 새집에 이사갔을때 증상이 심해져 고생을 한적이 있습니다. 정말 콧물이 물처럼 뚝뚝 떨어질 정도였지요.

 

 

▦ 새집증후군예방
 새집증후군제거 하기 위해서는 공기청정기나 양파 피톤치드 같은 부가적인 것들보다 환기나 베이크아웃 방법이 제일 확실합니다.
환기는 말그대로 입주하기 두달전부터 수시로 창문과 가구등을 열어두고 환기시켜 주는것입니다. 입주하기전이면 매번 열어놓는것이 좋습니다.

 

 

 베이크아웃이란 보일러 하루8시간 이상 보일러온도를 높여 한달정도 집안의 온도를 높이는 방법인데요. 온도가 올라갈수록 벽이나 바닥 다른 가구의 안좋은 성분들이 더 잘 빠져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빠져나온 안좋은 성분들은 환기를 통해서 몇십분에 한번씩 밖으로 배출시켜주는것 또한 중요합니다.

 

 

 새집증후군제거방법 을 하지 않고도 예방할수 있는건 환기와 베이크 아웃 방법이 최고지만 무엇보다 최초에 새집에 들어갈때 과도한 인테리어 공사를 해서 새집증후군 증상을 올리는 상황을 만들어서는 안되겠습니다.

 

 

보통  새집증후군 기간은 위의 방식대로 철저히 한다면 1달에서 2달사이에 집안 공기가 맑아지는듯한 기분을 느끼실수 있을겁니다.

 

 

 모든 준비가 끝나면 집안에 간단하게 산세비에리아 라는 새집증후군 식물 로 유명한 공기정화 식물을 가져다 놓는것도  새집증후군을 잡는데에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