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제 겨울날씨는 모두다 지나간듯이 보이는데요. 이제 노출의 계절인 7월까지 앞으로 3개월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그러면 이제 우리들이 할일은 정해져있지요.

크런치킥

 

 바로 다이어트요. 평생을 다이어트에 목메고 사는것 같지만 어쩔수 없지요. 하루종일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분들은 대체적으로 하체근력이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하체비만이 많이 일어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살이 가장 빠지지 않는 부위인 허벅지 살을 빼는 동작 하나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이름하여 크런치킥 동작입니다. 동작은 매우쉬운데 평소 운동략이 부족한분들이 하면 몇번 하는것만으로도 땀이 뻘뻘 날수가 있습니다.

 

크런치킥

 

 우선 기본자세는 위와 같이 평평한 바닥에서눕고 한쪽 다리는 구부려줍니다. 그리고 상체는 팔로 지지하여 살짝 들어주는데요. 너무 체중을 어깨에 실케 되면 어깨가 나가는수가 있습니다.

 

 

 몇일전 플랭크 자셀로 버티다가 어깨에 무리가 와서 몇일간 고생 많이 했네요 ㅠㅠ 그상태로 상체는 버티는데 목이나 팔보다 복근으로 상체를 들어올린다는 기분으로 자세를 버티는것이 운동효과나 다른 부위에 지장을 주지 않을것입니다.

 

크런치킥

 

  이상태에서 쭉 뻗은 다리를 강하게 차올렸다가 내리는걸 반복합니다. 다리 한쪽에 20회정도 2세트 실시 하시고 반대쪽 다리도 마찬가지로 20회정도 들었다 내렸다 반복하여 2세트를 해줍니다.

 

 

  이자세가 보기엔 쉬운데 처음 할때는 다음날 허벅지나 엉덩이 옆 부분 근육이 엄청 땡기는걸 느끼실수 있습니다. 그러면 제대로 하고 있다는 증거 입니다. 그리고 이자세를 할때 주의 할점은 최대한 다린근육으로 팍 차올리는 느낌을 해주는것이 중요하고 다리를 최대한 곧게 피는것이 중요합니다.

 

 

크런치킥

 

 나중에 자세가 익숙해지고 할만하면 갯수와 세트를 늘려나가면서 운동량을 늘리는것이 좋구요. 최종적으로는 위와 같은 자세로 운동하면 효과가 배는 높아집니다. 위의 자세는 플루터킥 크런치라고 하여 양쪽다리를 번갈아 가며 들어올리면서 상체 복근 들어 올리기때문에 전신 근육을 사용하는 매우 운동량이 높은 자세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