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종이접기는 90년대의 학창시절은 보내온 저에게는 특별한 추억이 깃들어 있습니다. 지금은 종이학을 접어서 좋아하는 사람에게 전달하는 풍경을 찾아보기 힘들어졌지만, 그당시만해도 종이학 1000마리를 접어서 선물로 주면 사랑이 이루어진다던지 하는 마음의 증표로 많이 선물 되곤 했었는데요.

 

 

그당시에 얼마나 종이학을 많이 접었던지 아직까지도 접는방법을 잊어버리지가 않네요.

 

 

1. 종이학을 접을때는 우선 정사각형의 종이가 필요합니다. 그걸 반으로 접어줍니다.

2. 반으로 접은 종이를 다시한번 반으로 접어서 경계선을 만들어준뒤 위의 사진처럼 사선으로 종이를 접어줍니다.

3.그렇게 사선으로 접어준 종이는 삼각형의 모양이 됩니다.

 

 

4. 이제 이부분이 중요합니다. 삼각형 아래부분을 정사각형을 만들어줘야 하는데 양쪽의 삼각형 끝머리가 안으로 모아지고 양쪽으로 접었던 삼각형들이 정사각형 모양으로 변합니다.

5. 그러면 위의 정사각형모양이 만들어지는데요. 앞뒤의 모습이 똑같아야 정상입니다. 이걸 이제 양쪽에 번갈아가면서 길쭉한 마름모로 만들어줘야 하는데요. 위의 사진처럼 그점선 모양에 따라 밑에 있는 종이 끝부분을 위로 들어 올려주고 양쪽끝 부분을 안으로 모아줍니다.

6. 그렇게 안으로 모으고 위로 들어올린 모습의 종이가 위와 같은 모습으로 되게 됩니다.이건 한쪽면만 한 상태로 반대쪽도 똑같이 해줍니다.

 

순서는 왼쪽부터아래로 그다음 오른쪽부터 아래로 입니다.

7. 양쪽다 긴 마름모형태로 만들어줬다면 위의 모습처럼 양쪽의 끝부분을 반씩 접어서 안쪽으로 모아줍니다 앞과 뒤 둘다 모아줍니다.

8.다접고 난뒤에 한쪽면을 잡고 반대쪽 면으로 포개어줍니다.

9.지금까지 정상적으로 따라왔다면 위와 같은 모습으로 변할겁니다.

 

 

10.이제 내려져 있는 정이 부분을 들어 올려주고 끝부분을 다시 꺽어줍니다. (이부분이 학의 머리부분이 됩니다.)

11. 반대쪽 부분은 그냥 들어올려줍니다. (이쪽이 꼬리입니다.)

12. 이제 마지막으로 날개부분이 될 부분을 펼쳐서 살살 ㅏ래로 당겨주면 종이학이 완성이 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