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저작권 없는 이미지 사진 다운받는방법 을 공유 하려 하는데요.

이건 블로그를 관리하는 저로서는 노하우라면 노하우라고 말할수도 있을것이고, 너무나 간단한 방법이라 그냥 팁이라고 말할수 있는 부분이라고 말할수 있겠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아직 저작권에 대한 인식이 약한편입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의 사진을 퍼오거나 할때 동의를 구하지 않거나 별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때가 있는데요. 글을 쓰고 있는 저또한 그런 경험이 있구요.

 

그런데 남들이 공들여서 사진을 찍은것을 아무말도 없이 허락도 안받고 사용한다면 상대방 입장에선 기분도 나쁘겠죠. 그런데 이런 사진을 찍은것들중에는 원작자가 2차적인 컨텐츠 사용을 허락하는 이미지 사진들이 있습니다. 알고서 그런건지 모르고 그런것인지 확신할수 없지만 그런 사진들만 추려서 자신이 사용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게습니다.

 

 

"강아지" 라는 키워드로 검색한뒤 이미지 탭에서 검색결과를 본 화면 입니다.

블로그나 사이트에서 사용된 이미지들이 검색되어 이미지만 노출되는 모습을 보여주게 되는데요.

지금 이상태의 이미지나 사진들은 저작권이 있던 없던 상관없이 키워드에 부합되는 모든 사진들이 나오는 상태랍니다. 그래서 이중에 함부러 이미지를 가져다 썻다가는 저작권법이라는 무시무시한 펀치를 맞을수 있다는것 알아두시구요.

 

 

 

이미지 탭에 위에 빨간네모박스로 표시한 'CCL'이라는 부분이 보이실겁니다. CCL 이란것이 원작자를 보호하는 어쩌구 저쩌구라는 말인데 이부분을 클릭하게 되면 '상업적 이용가능' 과 '원본 수정가능' 이라는 항목으로 되어 있는것을 볼수 있을겁니다. 상업적이용가능은 말그대로 위의 이미지로 상업적인용도로 돈벌이용으로 사용해도 되는 이미지이고, 원본수정가능은 사진을 2차적으로 편집하여 사용한다는 의미를 갖는 것입니다.

 

 

상업적이용가능과 우너본 수정가능을 모두 체크한뒤의 이미지창의 모습입니다.

'강아지' 라는 키워드는 똑같지만 반응하는 이미지목록의 내용들은 다르게 뜨는것이 확인 되시지요? 이것이 사이트내에서 원작자가 사진의 상업적이용이나 2차가공을 허락한 사진들만 보여주는것을 의미하는데요. 이제 이안에 있는 사진들은 마음대로 사용해도 된다는것을 의미하게 되는겁니다.

 

단 이 네이버 저작권 없는 이미지 사진 다운받는방법 은 단점이 한가지 있다면 본래 원작자가 불법적으로 퍼온 이미지를 업로드한것을 판별해낼수 없기 때문에 개인이 직접 찍어서 올린 사진이 아닌것 같은 경우 똑같이 저작권법에 걸리위험이 있다는점이 단점이라면 단점입니다.

그래도 1차적으로 대놓고 위험한 행동을 하는건 막을수 있으니 앞으로 인터넷에서 사진을 찾을때에는 이런 방법으로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