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생활팁은 욕실 실리콘 곰팡이 쉽게 제거하는방법 입니다.

욕실 같은경우 24시간 물기가 마르지 않는 공간이기 때문에 곰팡이가 계속적으로 생기는 공간입니다. 타일이나 타일사이 줄눈 같은 부분에 곰팡이가 생기면 락스를 희석해서 솔로 문질러주는것만으로도 잘 제거 되지만 세면돼나 변기틈새에 발라져 있는 실리콘 재질위에 생기는 곰팡이 같은 경우에는 곰팡이 제거가 여간 힘든것이 아닙니다. 요즘에는 욕실실리콘 전용으로 나오는 곰팡이 제거제들도 있어서 간편하게 지울수 있게 되었지만 그런걸 사는게 여의치 않을때에는 제가 권해드리는 방식으로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사진처럼 변기와 바닥사이 접합부위나 세면대와 벽사이에 실리콘이나 백시멘트가 발라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일겁니다. 백시멘트가 발라져 있으면 그나마 솔로 박박 문지르면 없지기라도 하는데 실리콘의 경우에는 잘되지 않습니다. 이럴때 정말 힘만들고 원하는만큼 깨끗해지지 않아서 청소를 하고도 찝찝한 기분이 그대로 남지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위해선 키찬타올과 락스만 있으면 해결을 볼수 있습니다. 실리콘 곰팡이가 핀 위에 집에 있는 락스를 충분히 뿌려준뒤 키친타올을 붙입니다. 그리고 키친타올위에 다시 락스를 뿌려주는데요. 빈 분무기통을 이용해서 락스를 뿌려준다면 일이 좀더 순조롭게 진행 되겠지요.

 

실리콘에 생긴 곰팡이위에 락스를 적신 키친타올을 얹어놓고 시간을 둔뒤 키친 타올을 띄게되면 곰팡이가 깜쪽같이 사라지는 마법을 보게 되실겁니다. 실리콘에 사용할때에는 락스 원액 그대로 사용하는것이 좋고, 곰팡이가 핀 정도에 따라서 시간을 오랜동안 불려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매우 심한곳은 락스를 뿌려놓고 하루정도 되에 키친타올을 제거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욕실 실리콘 곰팡이 쉽게 제거하는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너무나 쉬운 방법이라 길게 설명하고할 꺼리가 안될것 같습니다.

직접 한번 해보신다면 굉장히 간단하게 곰팡이를 제거할수 있다는것을 알게 될겁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