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표준재무제표증명이란?
재무제표란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물론 이 포스팅으로 들어오시느분들은 대부분 자신이 개인 사업자이거나 하신분들꼐서 인터넷으로 발급증명서를 쉽게 떼는 방법을 알기위해 들어오시는 걸테지만요. 저보다도 많은 부분에서 알고 계시겠지요.
재무제표란 회사의 수입과 지출을 표기하는 기업의 경영성과와 재무상태를 확인해볼수 있는 계산 서류를 말합니다.
▦표준재무제표의 사용처
보통 재무제표의 종류에는 대차대조표와 손익계산서, 자본변동표, 현근흐름표로 구분되지만 세금 신고를 목적으로 기업 업종별 별도 표준양식을 통해 작성하여 제출하는것을 표준재무제표라고 합니다.
▦표준재무제표발급방법
표준재무제표를 쉽게 발급 받기 위해서는 우선 국세청에서 운영하는 홈텍스에 가입해야 합니다. 홈텍스를 이용하기위해선 필수적으로 회원가입과 공인인증서 그리고 자신의 사업자등록번호가 필요하겠지요? 전부다 개인정보니깐요.
홈텍스의 대문페이지는 위와 같은 모습을 하고 잇는데 이중에 '민원증명' 이라는 칸으로 들어가도록 합니다.
그럼 화면 우측 노란 영역부분에 보면 표준 재무제표증명이라는 항목이 보이는데요. 제가 빨간 네모박스로 표시를 해뒀으니 그 위치에 있는 글자를 찾아서 눌러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제 표준재표증명 발급을 받기위한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사업자번호 상호 대표자명 전화번호 이메일등 과 재무제표의 발급유형과 사용용도 제출처등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수령방법을 선택하는데 프린터가 있는 곳이라면 인터넷발급을 통하여 바로 발급 받으실수 있습니다.
모든 내용들을 입력하고 옵션을 선택했다면 페이지 아래에 있는 '신청하기'를 눌러서 마무리 하도록 합니다.
발급은 신청과 동시에 바로 발급받을수 있게 됩니다. 위의 창이 뜨면 민원 발급번호를 클릭해서 프린터로 출력한뒤 사용하고자 하는곳에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년 간주임대료 계산방법 및 변동사항 (0) | 2017.03.01 |
---|---|
사망진단서 재발급 방법과 발급안되는경우 (0) | 2017.02.28 |
젖은수건가습 의 장점과 단점 (0) | 2017.02.26 |
알바몬시급계산기 사용및 알바비 제대로받는법 (0) | 2017.02.25 |
종합소득세계산법 및 인터넷 소득신고방법 (0) | 2017.02.23 |
- Total
- Today
- Yesterday